교통

헬싱키 공항간 교통편

대중 교통

헬싱키 지역 교통 당국에서는 헬싱키 공항과 도심 지역을 오가는 대중 교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장거리 버스가 공항에 정차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 공급자 웹 사이트 – 헬싱키 지역 교통 당국Matkahuolto 장거리 버스 서비스를 참조하십시오.

Finnair 도시 버스

Pohjolan Liikenne에서 운영하는 Finnair 도시 버스를 타고 헬싱키 공항을 오고갈 수도 있습니다. 버스는 공항과 헬싱키 도심에서 20분마다 출발합니다.

2018년 12월 26일부터 2번 터미널에서만 버스가 정차합니다.

공항 환승

개인 및 단체 여행에서 공항 환승 예약을 하고 여행의 번잡함을 덜어보세요. 교통 걱정 없이 공항에서부터 목적지까지 더욱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렌터카

여행용 차량을 렌트하고 싶다면 Finnair를 통해 전 세계 곳곳에서 유명 렌터카 회사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항 버스

무료 공항 버스가 헬싱키 공항의 주차장과 터미널 사이를 오전 3시 30분부터 다음 날 새벽 1시 30분까지 약 15분 간격으로 순환 운행합니다.

헬싱키 공항 교통 및 주자창 이용 변경 사항

헬싱키 공항은 향후 더 원활한 여행을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단장 중입니다. 공사 기간 동안 공항 교통 및 주차장 이용에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 현재 고객이 이용하는 택시 정류장은 도착장이 있는 층의 2번 터미널 앞에 위치하여 있으나 4월 15일에 해당 터미널 1층으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새 택시 정류장을 이용하려는 고객은 Burger King 음식점 근처의 입국장 2A에서 에스컬레이터 또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십시오.
  • 버스 정류장은 5월 15일부터 Scandic 호텔 앞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 운행 노선에도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새 버스 정류장으로 향하는 노선은 Teletie와 Lentäjäntie를 지나갑니다.
  • 5월 23일부터 공항까지 택시를 이용해 오거나 터미널에서 누군가를 내려주는 경우 도착장이 위치한 층의 2번 터미널을 이용하십시오. 그 전까지는 출국장이 위치한 층의 해당 터미널 앞의 장소를 이용하십시오. 혼잡해지지 않도록 터미널 앞에는 짧게 정차해 주십시오. 터미널에서 누군가를 태우거나 내려주는 경우 단기 주차 공간인 P3를 이용해 주십시오.
  • 주차장 P1 및 P2는 폐쇄되었습니다. P3, P5 및 야외 주차 공간인 P4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기 및 프리미엄 주차는 P3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공항에는 여유 있게 도착해 주십시오.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보수 공사는 2022년에 완료될 예정입니다. Finavia 웹사이트에서 자세히 알아보기

다른 핀란드 공항의 교통편 및 주차

핀란드의 다른 공항에서 운영하는 주차 시설과 교통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inavia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핀란드 이외 국가 공항의 교통편

Finnair에서 운영하는 국제 항공편을 이용하는 경우 도착지 공항을 오가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착지를 참조하십시오.